소자본 명랑핫도그창업비용 잘 되는 상권은 어디일까
안녕하세요 창업길잡이입니다.
어디서나 즐겨찾는 간식이자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국민간식중에서는 핫도그가 있습니다. 몇년전 핫도그 창업 붐이 일어나면서 많은 프랜차이즈가 생겨났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있는 메인브랜드 명랑핫도그창업비용과 브랜드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핫도그 아이템이 유행하면서 많은 브랜드들이 생겨났습니다. 명랑핫도그창업 외에도 아리랑핫도그나 프랭크서울핫도그, 코끼리핫도그 외에도 매장 수도 별로 없고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들도 참 많은데요. 그럼에도 명랑핫도그가 유독 유명하고, 매장이 잘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명랑핫도그는 개인이 운영하는 사업체가 아닌 협동조합에서 운영하기 때문이라는 것에서 한가지 이유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협동조합 모두의 이익과 발전, 그리고 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기때문에 아무래도 일반 프랜차이즈 보다 장점이 많습니다. 원재료 구매에서 부터 보다 브랜드의 이익보다는 모두의 이익 즉, 원가 절감만을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명랑핫도그창업뿐만이 아니라 많은 핫도그 가게들이 생기면서 경쟁이 매우 치열해졌습니다. 하지만 어느 유행때도 마찬가지지만 결국 시장이 안정화되면 유력 브랜드만 살아남게 됩니다. 그렇게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은 브랜드라면 롱런하기 위한 충분한 내공이 쌓여있다고 봐도 좋지 않을까요? 유지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신메뉴를 출시하는 등의 노력도 그 바탕이 되었습니다. 최근 출시한 치즈볼 메뉴도 매출을 견인하는 큰 효자 상품이 되었고, 기타 브랜드와의 협업도 모든 점주님들이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전국민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 메뉴 중 하나로 떡볶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최근 핫도그와 떡볶이의 궁합이 입소문을 타면서 유행을 불러일으켰는데요. 많은 떡볶이 브랜드 중에서도 핫도그는 명랑핫도그다 라는 그런 대중적인 인지도는 브랜드가 롱런하는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심지어 떡볶이 브랜드에서도 그런 유행을 따라 핫도그 메뉴를 출시했지만 떡볶이와 명랑핫도그와의 조합이 최고라는 얘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명랑핫도그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을 많이 하는 부분은 바로 박리다매 입니다. 기본 핫도그를 1개 판매단가는 약1천8백 원으로, 대체 얼마나 팔아야 내가 원하는 수익을 달성할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이겠지요. 물론 박리다매라는 한계성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간단히 초벌하여 타이머에 맞춰 튀겨내면 되는 간단한 조리과정과 더불어 남들은 안팔려서 힘들다하는데 계속 찾아오는 손님들과 매출을 보면 돈 버는 걱정은 덜 하시게 될 것 같습니다. 싼 만큼 소비자들이 쉽게 주머니들 열고, 단체 주문이 많다보니 영수단가는 또 낮은 편은 아니기도 합니다.
명랑핫도그창업비용은 가맹비 500만원(vat별도), 교육비 300만원(vat별도)을 포함하여 약 4천만 원으로 제시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약 8평 정도의 상가 한칸 작은 규모로도 개설이 가능하고, 고가의 시설 장비가 필요치 않아 소자본 창업으로 꼽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지만 점포를 구하기 위한 점포구입비(임대차보증금,권리금)와 별도공사(냉난방,전기증설,어닝 등)를 생각하면 약 6천만 원 이상의 예산은 추분히 고려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유동이 많은 상권에서 유리한 것은 어떤 업종이든 마찬가지이겠지만, 하루 300개에서 500개의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10대 20대가 주로 활동하는 상권을 선정하셔야 한다는 점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배후세대 5~7만 명 수준의 아파트단지나 유동이 많은 역세권의 이면도로 등을 추천드리며 명랑핫도그창업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은 또 다른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창업아이템과 적합한 상권 등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언제든 소통해주세요!
▼ 아래 링크를 통해 카카오톡 오픈채팅으로 쉬운 상담이 가능합니다 ▼
[창업상담] (주)한국창업센터 이진형 팀장의 전문상담실
#창업 #외식창업 #커피창업 #요즘뜨는아이템 #특수상권 #카페창업 #분식창업 #소자본창업 #청년창업 #자영업 #창업지원금 #창업대출 #창업비용
open.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