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정보

코로나도 비켜가는 던킨도너츠

장성완 2020. 9. 7. 15:11

코로나도 비켜가는 던킨도너츠

 

던킨 도너츠는 70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 최대의 커피&도넛 전문 브랜드로 전세계 26개국에서 11,300여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4년 이태원1호점을 선보인 이루 매년 성장을 거듭하여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는 1위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달콤한 도넛과 향극한 커피, 차병롸된 다양한 음료, 간편한 한 끼 식사등 다양한 제품들로 달콤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미국의 여배우인 머이 머레이가 뉴욕 브로드웨이의 한 카페에서 도넛을 커피에 떨어뜨리면서 커피&도넛의 환상적인 맛을 느꼈다고 합니다. 이를 계기로 '던킨(dunk-in, 담그다)' 라는 표현이 탄생했습니다. 도넛은 16세시 네덜란드 축제용 음식으로 처음 만들어졌고, 처음에는 기름과자라고 불렸습니다. 튀긴후의 색깔이 견과류와 비슷한 갈색이며 크기도 비슷하여 도넛(doughnut)이라고 불리게 되었고 미국에서는 간단히 줄여 도넛(donut)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던킨도너츠 창업의 장점

 

던킨도너츠의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매일 5백만 고객에게 연각 18억잔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던킨브랜드가 오뉴한 글로벌 스탠다드 기준에 따라 매년 나라별 생두 수학시기에 신선한 생두를 구입하고 국내에서 직접 로스팅하여 더욱 신선한 커피를 제공합니다. 뭐니뭐니해도 던킨의 가장 큰 장점은 글로벌 대기업 본사의 브랜드이고 대한민국에서 물류와 프랜차이즈 사업체중 손가락안에 드는 대기업 브랜드라는 것입니다. 거의 비슷한 수중의 기본적인 수요가 발생되며 수십년동안 국내에서 가맹사업을 해오고 있다는 것 자체가 큰 매리트입니다. 신규카페, 신규호프집, 요즘 뜨는 아이템, 꽈배기 ,흑당, 배달커피등등 새로운 프랜차이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유행성이 지나면 곧 사라질 아이템들입니다, 그리고 그 자리를 또다른 컨셉으로 무장한 비슷한 아이템이 차지할테고 그 아이템은 다시 하락세를 탈 것입니다. 그런면에서 던킨도너츠의 창업을 오랜시간 검증된 브랜드라는 점에세 강점을 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창업비용은 입점하는 상권과 입지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본인들의 판단에 좋은 자리 판단은 지극히 주관적이기 때문에 전문가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이 발생할 수있도록 하는것이 바람직 합니다. 

평수와 상권에 따라 창업비용은 달라질 수 있지만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에서의 특수상권창업은 로드에 비해 비용은 낮아질수 있습니다. 초기 창업을 할때 주의 사항은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초기 2~3년 동안은 성공에 실패하지 않는 아이템으로 경험을 쌓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경험을 바탕으로 2차 창업시에는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초기 경험부족으로 범하기 쉬운 실패로 이어질 확률을 줄이게 됩니다.

 

 

 

 

안심창업전문가 무료상담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