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정보

드롭탑커피창업비용 가맹절차 및 수익구조 알고 창업하세요

장성완 2020. 9. 17. 10:25

드로탑커피창업비용 가맹절차 및 수익구조 알고 창업하세요

 

이번 시간은 커피창업아이템 브랜드중 드롭탑 창업의

전반적인 창업비용과 가맹비를 한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 출 처 : 공정거래위원회

 

 

2. 드롭탑 창업비용과 가맹비 분석

우선 창업비용을 조금 세분화 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위 표는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발췌한 투자비용으로써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우선 가맹비는 1,100 만원이고, 계약이행보증금은 1천 만원 입니다. 별도의 교육비는 존재하지 않는것으로보아 가맹비에 포함된 것으로 해석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기준점포면적은 40평 이지만 면적이 40평보다 작더라도 실측후에 본사와 협의를 통해 진행하시면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평당 인테리어비용은 부가세를 제외하고 살펴보면 평당 250만원 입니다. 드롭탑의 인테리어 컨셉을 살펴보면 디자인적으로나 분위기적으로보나 높은 기준의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유입과 매장이 매출력을 끌어올리는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가맹비와 교육비, 보증금, 인테리어를 포함한 주방집기와 비품을 포함한 총비용은 약 2억 5천만원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프랜차이즈본사에 발생하는 비용이고, 그 이외의 임대차와 관련된 권리금이나, 임대보증금, 임대료, 그리고 별도공사로 분류되는 냉난방, 외부간판, 전기증설, 소방공사, 어닝공사 등을 합산한다면 원하는 상권에서 드롭탑 브랜드의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창업비용이 가시화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커피 창업의 경쟁력

항상 창업에 대해 자문을 해드리면서 가장 많이 문의를 받고 피드백을 해드리는 업종이 바로 커피와 편의점 입니다. 커피 브랜드는 굉장히 매력적인 아이템인것은 분명합니다. 현대들에게서 커피는 하나의 생활 문화로써 정착을 했고, 또한 카페는 단순히 커피를 판매하는 공간이 아닌 사람과의 연결을 해주고 여러가지 비즈니스를 성사시키면서 현 세대의 인류가 살아가면서 필요한 공간을 제공하는 역할을 카페가 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서론이 거창했지만 결론을 짓자면 커피라는 아이템은 과거에는 한국사회에서 각광받는 아이템이 아니었지만 미래지향적으로 살펴보면 지속성 면에서는 꾸준히 성장해나가는 브랜드입니다. 많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생기고, 저마다 차별성과 풍미를 다르게 하기위해 밤낮으로 연구를 합니다. 또한 브랜드별로 다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인테리어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는 업종은 커피 프랜치아즈 브랜드들 만큼 심여를 기울이는 비즈니스도 없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 창업은 여러가지 부가가치가 함께 발생하는 창업입니다. 더욱이 투썸, 할리스, 드롭탑 정도의 레벨은 단순히 매출대비 수익성을 보는것이 아니라 향후 주변상권의 입지변화와 부동산적 가치변화 까지 생각할 수 있는 투자의 개념이 강한 고차원적인 비즈니스 모델입니다.